본문 바로가기
BOOK

[BOOK]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

by nakanara 2021. 9. 10.
반응형

image

 

 

도서관에서 손이 가는 책을 찾고 있던 도중 권장 도서로 대여 권수 외 추가로 대여가 가능한 도서로 추천되어 있었던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

 

겸사겸사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가볍게 읽어보기 좋을 것 같아서 골라온 책이었다. 대여하고 보니 첫 느낌이 얼추 맞은 것 같다.

 

내용 중에는 이미 알고 있던 내용도 있고(나름 재활용 분류도 하고 있기에)해서 가볍게 술술 읽어지는 책이지만, 분류된 재활용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와 현재 재활용 처리 상황을 알게 되었다.

재활용 분류만 잘해서 버리면 재활용이 잘 될 거라고 생각했던 것과는 많이 달랐다.

또한, 평소 재활용 쓰레기를 분류하던 나 자신을 돌아보며 재활용의 기준을 다시 세웠다.

항상 분류를 가지고 고민하였던 작은 비닐이나, 일회용품에 대해 완벽까지는 아니겠지만 약간의 결정장애가 해결되는 느낌이었다.(작은 건 쓰레기는 그냥 종량제 쓰레기에 버리라는 그 말이...)

 

그리고 일회용품에 있는 재활용 기호에 대해서 좀 더 많이 알게 되었다.

말만 재활용이 가능한 것이고, 그걸 재활용하려면 엄청난 분류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..
앞으로 일회용품을 많이 줄이진 못하겠지만, 조금은 더 노력해야겠다.

 

가볍게 읽어지면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책이다.

 

최근 화장품 기업이 플라스틱 튜브로 된 제품을 생산 중단하고, 남은 플라스틱 튜브 제품은 판매하여 환경 정화에 기부하겠다는 뉴스를 보았다.

image

 

이 책을 읽던 도중 접했던 내용이라서 진정으로 다음 세대를 위한 제품은 다음 세대에 존재하지 않아야 합니다. 문구가 더 와닿았다.

 

image

 

이젠 내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다음 세대가 살아가야 할 세상을 개인, 기업, 국가가 생각하고 실천이 되어 가는 것 같다.

 

더 좋아지게는 모르겠지만, 내가 물려받은 만큼은 보전하면서 넘어가면 좋겠다.

 

참고

 

플라스틱 기호의 비밀

미소 여러분 안녕하세요 :) 미소지기가 평소 자주 소개하는 소재는 ‘플라스틱’이에요. 전 세계적으로 가...

blog.naver.com

 

#boook #독서 #쓰레기 #홍수열 #분리수거

반응형

'BOO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굿 라이어(The Good Liar)  (0) 2022.09.19
[BOOK] 우리 아이 읽기 독립  (0) 2021.09.15
코로나 19, 걸리면 진짜 안돼?  (0) 2021.08.20
바다 도시의 아이들  (0) 2021.07.04
무엇을 아끼고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  (0) 2020.12.21